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온라인 예약
환자 정보
환자 성명
주민등록번호 -

* 온라인 예약 시 실명인증 및 의료보험 적용여부
   확인을 위한 목적

주소
연락처 - -
핸드폰 - -
이메일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 되신 분은 회원정보를 수정 하신 후
예약을 진행해 주십시오.

날짜 진료형태 병원 의료진
날짜/시간 병원 진료 과목 의료진 취소
분원 선택
진료과 선택
온라인 예약
의료진 선택 날짜 선택
온라인 예약
의료진
X
1. 선택진료란?
- 환자 또는 보호자가 특정한 의사를 선택하여 진료를 받는 제도로서, 선택(특진, 지정) 진료를 받으시면 보건복지부령에 정하는 범위에 추가 진료비를 본인이 부담하시면 됩니다.(보건복지부령 174호 제5조 3항 관련)
2. 선택(지정,특진) 진료란의 대상 의사는 어떤 자격이 있나요?
- 선택(지정,특진) 진료 대상 의사는 해당 진료과의 전문의 자격을 취득한 후 10년이 경과 하거나, 대학병원의 조교수 이상의 자격을 갖춘 의사입니다.
3. 선택(지정,특진) 진료의 보험 혜택 여부는?
- 보건복지부의 추가 비용 항목과 산정 기준에 따라, 선택(지정,특진) 진료는 보험 혜택 없이 비용을 환자가 전액 본인 부담합니다. (특진 진료시 매번 아래와 같이 특진료가 산정됩니다.)
4. 특진의사란?
- 전문의 자격증 취득 후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의사(대학병원의 조교수 이상)
날짜 & 시간
예약 정보
예약 구분 본인 병원
진료과 예약 날짜
의료진 시간
우리들병원 이상호 회장, 아시아 척추수술학회서 특별 강연
우리들병원 이상호 회장, 아시아 척추수술학회서 특별 강연

 

우리들병원 이상호 회장, 아시아 척추수술학회서 특별 강연

 

2014-11-14 13;50;16
우리들병원 이상호 회장(사진)이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터키 안탈리아에서 열린 ‘제3회 아시아 최소침습 척추수술및치료 학회(ACMISST)’에서 흉추 디스크 질환의 최소침습 수술법에 대한 특별 강연을 실시했다.

 

이번 학회는 아시아, 유럽의 신경외과, 정형외과 등 척추외과 전문의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현미경과 내시경을 병용하는 수술은 뇌수술에서는 이미 보편화돼 있다. 요추와 경추에 이어 흉추 디스크 질환에서 현미경과 내시경을 병용한 안전한 수술법을 개발한 것은 한국이 처음으로, 이번 학회를 통해 신기술로 발표됐다.

 

이상호 회장은 “최근 미국 아리조나 의과대학 척추센터에서 현미경과 내시경을 병용하는 흉추 디스크 탈출증 수술의 안전성과 효과를 인정했다. 무엇보다 전통적 수술과는 달리 수술 당일 보행이 가능한 정도로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크다”며 “상처를 최소화하는 안전한 수술법은 이미 전세계적인 흐름이 됐다. 앞으로도 국내 우수한 의료기술을 알리고 세계 지성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기술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수술법은 현미경을 이용해 약1.5㎝ 신경구멍을 넓힌 다음, 등으로 직경 0.6cm의 경피적 내시경을 삽입해 탈출된 디스크를 제거하는 방법이다. 강연 자료에 따르면 수술을 받은 총 28명 중 26명이 호전으로 93%의 성공률을 보였으며, 효과가 없었던 2명 중 1명은 흉강경 수술로 다른 1명은 내시경 시술로 재치료를 받았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출처. 국민일보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arcid=0008857476&code=46111302&cp=du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