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온라인 예약
환자 정보
환자 성명
주민등록번호 -

* 온라인 예약 시 실명인증 및 의료보험 적용여부
   확인을 위한 목적

주소
연락처 - -
핸드폰 - -
이메일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 되신 분은 회원정보를 수정 하신 후
예약을 진행해 주십시오.

날짜 진료형태 병원 의료진
날짜/시간 병원 진료 과목 의료진 취소
분원 선택
진료과 선택
온라인 예약
의료진 선택 날짜 선택
온라인 예약
의료진
X
1. 선택진료란?
- 환자 또는 보호자가 특정한 의사를 선택하여 진료를 받는 제도로서, 선택(특진, 지정) 진료를 받으시면 보건복지부령에 정하는 범위에 추가 진료비를 본인이 부담하시면 됩니다.(보건복지부령 174호 제5조 3항 관련)
2. 선택(지정,특진) 진료란의 대상 의사는 어떤 자격이 있나요?
- 선택(지정,특진) 진료 대상 의사는 해당 진료과의 전문의 자격을 취득한 후 10년이 경과 하거나, 대학병원의 조교수 이상의 자격을 갖춘 의사입니다.
3. 선택(지정,특진) 진료의 보험 혜택 여부는?
- 보건복지부의 추가 비용 항목과 산정 기준에 따라, 선택(지정,특진) 진료는 보험 혜택 없이 비용을 환자가 전액 본인 부담합니다. (특진 진료시 매번 아래와 같이 특진료가 산정됩니다.)
4. 특진의사란?
- 전문의 자격증 취득 후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의사(대학병원의 조교수 이상)
날짜 & 시간
예약 정보
예약 구분 본인 병원
진료과 예약 날짜
의료진 시간
우리들병원 원격 영상회의…의술교류 패러다임 바꾼다
우리들병원 원격 영상회의…의술교류 패러다임 바꾼다

20170227_5

서울 청담동 우리들병원 본관 16층. 이곳 식당은 금요일 오전 7시 거대한 영상회의 콘퍼런스룸으로 바뀐다. 지난 21일 오전 7시 청담 우리들병원을 비롯해 강북(서울), 김포공항, 대구, 부산, 포항, 광주 우리들병원이 모두 영상으로 연결되어 최근 발표된 저널리뷰 논문을 발표하고, 수술 후 환자 케이스를 놓고 전국 우리들병원에 근무하는 의료진끼리 Q&A(질문과 대답) 시간을 갖는다. 그리고 새로 임용된 의료진이 영상을 통해 자신을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이날 장원석 진료원장 사회로 이세민(청담)·이충남(대구) 박사가 각각 최근 ‘척추저널’에 발표된 ‘앞쪽 경추수술 후 식도천공’ ‘성인 퇴행성 척추측만증의 근통예측변수로서의 추궁근 높이’를 발표하고 토론을 벌였다. 이상호 우리들병원 회장(신경외과 전문의)을 비롯해 각 병원장들의 날카로운 질문이 쏟아졌다. 대구 우리들병원은 성인 1~10%, 노인은 30%에서 퇴행성 척추측만증이 관찰된다고 의견을 내기도 했다.

 

수술 후 환자 케이스는 칭찬과 냉혹한 비판,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첫 번째 케이스는 척추관협착증 A환자. 척추관협착증은 거의 대부분 병원이 단순 감압술을 하고 있지만 우리들병원은 세계 최초로 감압술과 함께 인대성형술을 시행해 좋은 효과를 보고 있다. 단순 감압술만 하면 2~3년 내 또다시 수술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A환자는 척추 3·4·5번이 앞으로 약간 튀어나와 있고 신경이 오랫동안 눌려 거의 끊어진 것처럼 보였다. 수술 후 A환자는 감압술과 인대성형술로 뼈를 건드리지 않고 그대로 살리고, 디스크도 그대로 100% 보존하면서 치료했다. A환자는 수술 후 약 20년간 구부정했던 허리를 펴게 됐고 현재 회복 중이다. 두 번째 케이스는 부산 우리들병원에서 수술한 일본 유학생 B환자다. 규슈대학에서 수술을 포기한 B환자는 대소변 장애와 함께 오래 걷지 못했지만 부산 우리들병원에서 척추 1·2번을 앞쪽에서 감압술로, 뒤쪽에서 골융합술로 수술해 회복단계에 있다.

 

참석자들은 영상회의가 긴장되지만 동료 의사들로부터 최신 의술과 지식을 배울 수 있어 좋다고 말한다. 이상호 회장은 “우리들병원이 지난 35년간 매년 1만여 건의 풍부한 임상경험을 쌓고 총 20권(74편)의 척추수술 관련 의학서적 저술, 296편의 SCI급 국제학술논문을 발표한 비결은 바로 매주 금요일 영상 콘퍼런스를 비롯한 열린 소통문화 때문”이라고 말했다.

 

우리들병원은 의과대학이 없지만 최소침습 척추치료 분야에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50대 논문’에 3편이나 선정됐다. 세계 50대 논문에 포함된 국내 연구논문이 모두 5편이었는데 3편이 우리들병원에서 나왔다. 영상회의를 통한 진료와 의료진 교육은 미국 유명 병원에서도 적극 활용되고 있다. 미국 미네소타주 로체스터에 자리 잡은 메이오클리닉도 원격 영상회의를 통해 의료진끼리 협진을 하면서 보다 좋은 치료법을 찾는다. 메이오클리닉이 종합대학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의료진 모두가 최고 의술을 갖는 비결이다.

 

출처 : http://news.mk.co.kr/newsRead.php?no=763157&year=2016

Post a comment

tot